비즈니스 마케팅의 정의(애플의 성공사례)

마케팅은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서 흥미로운 잠재 고객의 프로세스입니다. 이 마케팅 정의의 핵심 단어는 "프로세스"입니다. 마케팅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연구, 판촉, 판매 및 배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마케팅 주제로 작성된 주제가 있고 4년 동안 마케팅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매우 큰 주제입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마케팅에는 잠재고객과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 위해 수행하는 모든 작업이 포함됩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구성할 때는 제품 및 서비스, 프로모션, 배포 및 가격 책정과 같은 마케팅 계획의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인 기본 사항에 집중하십시오.

마케팅에서 브랜드 네임은 점점 더 많은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구현하면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Apple Inc. 마케팅 성공 사례

1976년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의 차고에서 시작된 Apple Inc.는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2015년에 전 세계적으로 10만명이 넘는 직원과 2억3천5백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Apple을 국가에 비교했을 경우 시가 총액은 GDP 기준으로 세계에서 20번째로 큰 국가입니다. 

 

1976 년부터 Apple1 및 Apple2 개인용 컴퓨터 라인을 개발하는 것 외에도, Apple 공동 설립자 인 Steve Jobs는 Mac 컴퓨터, iPod, iPhone, iPad 등을 포함하여 독특하고 혁신적인 기술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이외에도 TV 및 Apple Watch. 

 

Steve Jobs는 기술적인 천재로 여겨지지만 훌륭한 마케팅 담당자였습니다.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은 한때 마케팅은 잡스의 가장 큰 기술이라고 말했습니다. 2007년 Macworld 무대에서 iPhone을 기조연설 한 그의 상표 "One More Thing ..." 농담은 여전히 ​​최고의 마케팅 성과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매킨토시 출시를 위한 Apple의 1984 Super Bowl 광고는 최고의 Super Bowl 광고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기로 한 결정은 Apple 내에서 매우 논란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이사회는 광고를 선호하지 않아 광고 비용이 비싸며 경쟁 업체 IBM과의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그러나 Jobs는 광고를 좋아하고 방송 비용을 지불하도록 제안했습니다. 광고를 출시한지 100 일 만에 애플은 매킨토시 판매에서 1억5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잡스는 대중시장을 위해 혁신적이고 아름답게 디자인된 제품을 만드는 것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번은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디자인에 뛰어난 디자인과 간단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pple의 원래 비전이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첫 번째 Mac으로 시도한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iPod으로 한 일입니다.” (Smithsonian.com)

아름다움과 단순함은 Apple의 핵심 브랜드 가치가 되었지만 많은 Apple 제품은 마케팅 자체에 능숙했지만, Jobs는 초기에 형태, 기능 및 훌륭한 마케팅을 통합하여 성공을 거두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소비자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애플이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을 때조차도, 기존 제품을 가져와서 독특한 방식으로 재 설계하고, 훌륭한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여 엄청난 상업적 성공을 거둔 회사였습니다. iPhone이 출시되었을 때 Nokia와 Blackberry와 같은 경쟁업체가 몇 년 안에 파괴되었습니다.

 

Apple의 마케팅 성공은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애플 고객들은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경향이 있으며 헌신적인 많은 애플 팬들은 애플 제품의 모든 새로운 버전을 구매할 것입니다. 소비자가 새로운 iPhone 또는 기타 Apple 제품 출시를 위해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줄을 서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2014 Morgan Stanley Research의 조사에 따르면 Apple의 iPhone은 삼성, LG 등의 브랜드 보유율이 90% 입니다. 

 

Apple은 다음과 같은 마케팅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 Apple Inc. “Mac 얻기”는 2007 년 연례 Effie Awards에서 가장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Mac 얻기"광고 캠페인은 Apple에게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첫 해에 42% 의 시장 점유율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젊고 힙합 한 Mac 소유자와 엉뚱하고 보기 흉하고 보기 드문 PC 소유자를 묘사했습니다.) 2010 년에 Adweek는 "Mac 얻기"를 10 년 최고의 광고 캠페인으로 선정했습니다.
  • 2012년과 2016년 마케팅 우수성 부문 CMO 설문 조사 대상 수상.
  • 마케팅 리서치 회사인 Harris Interactive가 스마트 폰, 태블릿 및 컴퓨터 범주에서 2013 년“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했습니다.

마케팅 예 : 마케팅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수익성 높은 판매량이 최대 판매량보다 바람직하다는 것입니다.